Stress Test
+ 스트레스 테스트는 주어진 시스템이나 실체의 안정성을 결정하기 위해 진행되는 니중하고도 면밀한 테스트이다.
+ 결과 관찰을 목적으로 이따금은 한계점에 이를 만큼의 일반적인 운용 능력을 넘어서는 테스트를 수반한다.
- 한계점이나 안전 이용 한계를 결정하기 위해
- 의도된 규격이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 고장 원인을 결정하기 위해 (어떻게 시스템이 실패하는지)
- 표준 이용을 벗어난 시서템이나 그 일부의 안전적인 동작을 테스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StressTest
+ 소프트웨어 테스트에서 시스템 스트레스는 일반 환경에 있을 때 올바르게 동작하는지를 고려하는 것보다 막대한 부하를 통해 튼튼함, 이용 가능성, 오류 관리를 강조한다.
+ 웹 서버는 스크립트 봇, 또는 다양한 DoS 도구를 사용하여 스트레스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부하가 최고치일 때 웹 사이트의 성능을 관찰할 수 있다.
스트레스테스트(Stress Testing)
+ 부하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리소스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비합리적인(Unreasonable) 부하를 가해보는 테스팅이다.
+ 이 아이디어는 잠재적으로 손해를 끼칠 수 있는 시스템 중단 상태를 만드는 버그를 찾기 위해 임계점까지 시스템에 스트레스를 가하는 것이다.
+ 시스템은 과부하에 대해 적합한 리소스 없이는 그것을 처리하리라고 기대되지 않지만, 적절한 방식으로 동작해야 한다
+ 스트레스 테스팅 하에서 발견된 버그와 장애 모드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 장애 모드, 중요함 등의 요소에 따라 수정될 수 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 스트레스 테스팅의 부하(유입되는 트랜잭션 스트림)는 시스템을 리소스 고갈 상태로 만들기 위해 종종 고의로 왜곡된다.
부하테스트(Load Testing)
+ 부하 테스팅은 시스템에 통계상 가장 일반적인 부하를 가하는 테스팅이다. 이러한 일반적인 부하를 사용하는 가장 주된 두 가지 이유는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검증하고 퍼포먼스 테스팅을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 “부하 테스팅”이라는 용어를 정확하게 사용하기에는 그 자체로 너무 애매모호하고 불명확하다
+ 예를 들어, 당신은 “과부하(Over load)” , 하이 로드 (High load)”와 같은 단어를 상황에 맞게 구별해서 사용할 수 있는가?
+ 퍼포먼스 테스팅에서 부하는 시스템이 리소스 고갈 없이, 혹은 허용된 지연 시간 안에 처리할 수 있는 트랜잭션(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름)의 최소량에서부터 최대 수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