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jango Model field reference
    Python & Flask & Django 2017. 4. 24. 20:55


    원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 참조.




    Django Model field reference



    null

    null 필드가 true 이면 DB에 NULL을 기본값으로 저장한다. 기본값은 False 이다.



    blank

    blank 필드가 True 이면 공백을 허용한다. 기본값은 False 이다.



    choices

    2개의 값을 가지는 list, tuple로 구성된다. 첫번째 필드는 실제값을, 두번째 필드는 읽을수 있는 이름을 저장한다.

    활용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뭔가 어렵다 더 공부해봐야겠다.






    db_column

    해당 필드에서 사용할 DB 컬럼 이름이다. 이 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필드명을 그대로 사용한다. SQL 예약어를 사용한다거나 Python 변수로 사용할 수 없는 값을 사용할 때 이용한다.



    db_index

    이 옵션이 True이면 Database는 이 필드에 Index를 만든다. 



    default

    필드의 기본값이다. 값이나 호출할수 있는 객체가 될수 있다. 만약 호출가능하다면 새로운 객체가 생성될때마다 만들어진다. default는 수정가능한 객체는 불가능하다.(model, list, set 등등)  



    editable

    이 옵션이 False 인 경우 admin 페이지나 ModelForm 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기본값은 True 이다.



    primary_key 

    이 옵션이 True인 경우 모델의 Primary Key가 된다. Model에 Primary_key=True인 필드가 없다면 장고는 자동으로 Primary key를 위한 AutoField를 추가해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primary_key를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 

    primary_key=True는 null=False와 unique=True를 암시한다. Object에는 1개의 primary key만 허용된다.




    unique

    이 옵션이 True이면 이 필드는 테이블에 유니크하게 저장된다. 만약 중복되는 값을 모델의 unique 필드에 저장하는 경우 IntegrityError가 발생한다. unique 옵션이 True이면 db_index 옵션을 설정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unique 는 인덱스를 생성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unique_for_date

    DateField나 DateTimeField에 유니크한 값을 저장해야 할 때 사용한다. 



    'Python & Flask & Djan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날짜 타입 자료형 삽질후기  (0) 2017.05.15
    Django Coding Style  (0) 2017.04.06
    __init__.py  (0) 2017.04.06
    Django Settings - INSTALLED_APPS, MIDDLEWARE  (0) 2017.03.20
    Django Settings  (0) 2017.03.1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