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0. 20:30



    #블록체인

    #디지털에가치를더하다

    #독서서평

    #북스타그램

    #심준식저자

    #한국금융연수원 

     

    7년차 IT 웹서비스 개발자로 일하면서 핀테크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투자 소식을 자주 듣곤한다.

    스타트업 / 금융 / 보안업계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 IT관련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이어졌고 기술을 반영한 서비스들이 하나둘씩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다. 

     

    IT 개발직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더라도 직접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서비스를 구현해보지 않는다면,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정도만 이해하는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많은 블로그 컨텐츠, 강연, 책이 나와있지만 항상 2%의 아쉬움이 남곤 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블록체인 기술의 배경이 되는 기술들에 대한 소개 부족

    2) 화폐경제에 대한 이해와 암호화폐 시장의 한계점이나 단점.

    3) 화폐경제의 역사적 사건들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암호화폐가 세상에 나오게 된 배경

     

    아쉬웠던 점들을 다시 정리하자면, 기술/경제/역사/문화의 관점을 각각 개별적으로만 설명하여 정리되지 않은 지식들이 머릿속에 떠돌게 된다는 점이다. 

     

    이 책은, 정리되지 않는 관점에 따라 파편화 되어버린 화폐경제와 블록체인 그리고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역사적, 경제적, 기술적 배경지식을 정리하여 IT 업계에 종사하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 해준 책이다.

     

    누구라도 블록체인에 대해 이해하고 싶다고 질문한다면, 어디서부터 설명해줘야 하나 머릿속이 복잡해졌던 경험이 많았지만, 앞으로는 고민없이 이 책을 먼저 추천해 줄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