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8번째 책] 느리게 더 느리게 - 장샤오헝
    1000권 독서 2018. 6. 4. 22:28


    책 속의 구절


    성공한 사람은 반드시 두 개의 마음을 갖고 있다. 하나는 사랑하는 마음이고 다른 하나는 받아들이는 마음이다. 


    다른 사람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일 때, 그리고 계속되는 삶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때 우리는 진정으로 완전해질 수 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고 싶다는 욕심은 그 자체로 재앙이다. 그런 욕심에 사로잡히는 순간, 자신만의 개성과 특색을 잃고 다른 사람의 시선에 갇혀 허우적거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런 경우는 대게 결과도 좋지 않다. 


    마음이 다른 곳에 가 있는 성직자보다는 일에서 진정한 의미와 행복을 찾고 바른 동기를 가진 사업가가 훨씬 더 경건하고 성스럽다. 


    행복한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요건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희망을 갖는 것, 둘째는 할 일이 있는 것, 셋째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진정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은 남에게 자신의 성공을 자랑하거나 그것을 무기 삼아 휘두르지 않는다. 행복하다는 것 자체가 비할 데 없이 소중한 재산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기준으로 다른 사람의 행복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당신이 얼마나 부유하든 또 얼마나 큰 권력을 가지고 있든 간에 인생의 마지막 날에는 결국 모든 것을 이 땅에 남겨두고, 오직 영혼만 가지고 가게 된다. 그래서 처음 세상에 왔을 때보다 훨씬 고귀하고 아름다운 영혼을 가지고 떠날 수 있도록 인생의 물질의 향연이 벌어지는 곳이 아니라 영혼을 수련하는 곳이어야 한다. - 이나모리 가즈오


    인생에서 부정적인 감정은 지출, 긍정적 감정은 수입이다. 긍정적 감정이 부정적 감정보다 많을 때 우리는 행복이라는 최고의 수익을 내게 된다. 


    기쁨과 괴로움, 성공과 실패는 한순간 생각의 차이로 결정된다. - 뒤마


    행동은 가장 강력한 설득력이다. 만약 오늘을 가장 설득력 있는 행동으로 시작한다면 내일은 가장 설득력 있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 셰익스피어 


    나를 모욕한 사람을 향한 원망과 물질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허영에 묶인 자기 자신을 버리며, 권력을 갈망하는 욕심을 버려라. 행복의 비결은 간단하다. 적게 가지면 된다. 자신을 짓누르던 짐들을 버리고 한 발짝 뒤로 물러서면 더 넓은 세상이 열릴 것이다. 


    일을 진심으로 사랑할 때, 그것은 노동에서 오락으로 바뀐다. 그러나 일을 어쩔 수 없는 부담으로 생각하면 그것은 무거운 짐을 짊어진 것처럼 고통스럽기만 하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관점의 전환이다. 일이 업보가 아니라 선물로 보이는 순간, 일 자체가 소중해질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해 행복을 얻게 된다. 일을 선물로 바꾸는 것은 바로 자신의 마음가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이 책에서 얻은 세가지

    화를 내는 것은 자신에게 벌을 주는 것이다. 화를 내지 말자. 

    부정적인 감정은 지출이고, 긍정적인 감정은 수입이다. 최고의 수익을 내자.

    일을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 과제로 여기지 말고,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녹여내어 누군가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봉사라고 생각하자. 




Designed by Tistory.